대림산업 '아크로', 꼭 살아보고 싶은 '꿈의 집' 등극
입력 2020-05-19 14:51:42
다방 사용자가 가장 살고 싶은 '하이엔드 아파트 브랜드'로 대림산업 아크로가 뽑혔다. /다방 제공
대림산업의 하이엔드 아파트 브랜드인 '아크로'가 꼭 한번 살아보고 싶은 '꿈의 집'으로 등극했다.
19일 국내 부동산 플랫폼 다방은 지난 6일부터 13일까지 전국 20~50대 연령층 7천161명을 대상으로 진행한 '2020년 아파트 브랜드 설문조사' 결과를 발표했다.
조사 결과 대림산업의 아크로와 GS건설의 자이가 최선호 아파트 브랜드로 꼽혔다.
가장 살고 싶은 하이엔드 아파트 브랜드 1위에는 31.3%의 응답률을 기록한 대림산업 아크로가 이름을 올렸다. 이어 현대건설 디에이치(29.9%), 롯데건설 르엘(22.4%), 대우건설 푸르지오 써밋(16.6%) 순으로 응답률이 높았다.
1위를 수성한 아크로는 반포 '아크로리버파크', 성수 '아크로서울포레스트', 흑석 '아크로리버하임' 등 신흥 부촌으로 떠오르는 지역에 자리하고 있다.
특히 아크로리버파크는 전용면적 84㎡가 3.3㎡당 1억원에 거래된 사실이 알려지면서 부동산 시장에 아크로라는 브랜드를 각인시켰다.
디에이치는 강남 개포동 '디에이치 아너힐즈'를 중심으로 반포주공 1단지 1·2·4주구 사업을 따내며 재건축 시장에 브랜드 입지를 다지고 있다.
19일 국내 부동산 플랫폼 다방은 지난 6일부터 13일까지 전국 20~50대 연령층 7천161명을 대상으로 진행한 '2020년 아파트 브랜드 설문조사' 결과를 발표했다.
조사 결과 대림산업의 아크로와 GS건설의 자이가 최선호 아파트 브랜드로 꼽혔다.
가장 살고 싶은 하이엔드 아파트 브랜드 1위에는 31.3%의 응답률을 기록한 대림산업 아크로가 이름을 올렸다. 이어 현대건설 디에이치(29.9%), 롯데건설 르엘(22.4%), 대우건설 푸르지오 써밋(16.6%) 순으로 응답률이 높았다.
1위를 수성한 아크로는 반포 '아크로리버파크', 성수 '아크로서울포레스트', 흑석 '아크로리버하임' 등 신흥 부촌으로 떠오르는 지역에 자리하고 있다.
특히 아크로리버파크는 전용면적 84㎡가 3.3㎡당 1억원에 거래된 사실이 알려지면서 부동산 시장에 아크로라는 브랜드를 각인시켰다.
디에이치는 강남 개포동 '디에이치 아너힐즈'를 중심으로 반포주공 1단지 1·2·4주구 사업을 따내며 재건축 시장에 브랜드 입지를 다지고 있다.
다방 사용자가 가장 선호하는 아파트 브랜드로 GS건설 '자이'가 뽑혔다. /다방 제공
가장 선호하는 일반 아파트 브랜드로는 18.9%의 응답률을 기록한 GS건설 자이가 차지했다. 2위는 대림산업 e편한세상(14.3%), 3위는 래미안(14.1%), 4위는 힐스테이트(11.4%), 5위 롯데캐슬(10.8%)이 수성했다.
아파트를 선택하는 기준을 묻는 질문에 전 연령층에서 '브랜드 이미지가 중요하다'는 답변이 약 40%로 집계됐다.
20~30대 연령층에서는 아파트를 볼 때 '디자인·인테리어를 중요하게 생각한다'는 답변(11.9%) 2위, 자재·시공품질(10.8%) 3위, 가격상승 기대감(10.0%)이 4위를 차지했다. 반면에 40~50 나이대에서는 가격상승 기대감(14%)이 2위, 자재·시공품질(12.1) 3위, 디자인·인테리어(11.1%)가 4위를 차지했다.
스테이션3 다방 관계자는 "지난해 강남권 프리미엄 아파트가 신고가(高價)를 갱신하며 부동산 시장에서 '하이엔드 브랜드 아파트'에 대한 관심이 전반적으로 높아진 상황이며, 연령대별로 선호하는 아파트 브랜드도 조금씩 다른 양상을 보였다"라며 "최근 30대가 서울 아파트 시장의 주축으로 떠오른 만큼, 아파트시장에서도 연령, 타깃별로 차별화된 브랜드 마케팅 전략이 필요한 시점"이라고 말했다.
아파트를 선택하는 기준을 묻는 질문에 전 연령층에서 '브랜드 이미지가 중요하다'는 답변이 약 40%로 집계됐다.
20~30대 연령층에서는 아파트를 볼 때 '디자인·인테리어를 중요하게 생각한다'는 답변(11.9%) 2위, 자재·시공품질(10.8%) 3위, 가격상승 기대감(10.0%)이 4위를 차지했다. 반면에 40~50 나이대에서는 가격상승 기대감(14%)이 2위, 자재·시공품질(12.1) 3위, 디자인·인테리어(11.1%)가 4위를 차지했다.
스테이션3 다방 관계자는 "지난해 강남권 프리미엄 아파트가 신고가(高價)를 갱신하며 부동산 시장에서 '하이엔드 브랜드 아파트'에 대한 관심이 전반적으로 높아진 상황이며, 연령대별로 선호하는 아파트 브랜드도 조금씩 다른 양상을 보였다"라며 "최근 30대가 서울 아파트 시장의 주축으로 떠오른 만큼, 아파트시장에서도 연령, 타깃별로 차별화된 브랜드 마케팅 전략이 필요한 시점"이라고 말했다.
/윤혜경기자 hyegyung@biz-m.kr